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모던 아피자 (Modern Apizza)

소담소다 2023. 8. 24. 12:59

목차

    2023년에 피자 투데이 잡지는 39년 전통의 뉴헤이븐에 위치한 모던 아피자를 올해의 피자 가게로 선정하였다. 모던 아피자는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빌 푸스타리 주인은 레스토랑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며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뉴헤이븐의 피자 문화는 주 의회에서도 인정받아 피자를 코네티컷의 공식 주 음식으로 제안되기도 했지만, 아직 공식 법안으로 인정받지는 못하였다.

    모던 아피자
    모던 아피자

    1. 미국 최고의 피자집, 모던 아피자의 선정

    39년 전통의 피자 가게 주인들을 위한 전문 잡지 피자 투데이(Pizza Today)가 2023년 올해의 피자 가게로 선정한 곳은 코네티컷 주 뉴헤이븐에 위치한 벽돌 화덕 파이로 유명한 전설적인 곳입니다. 이 잡지의 최신호에 따르면, 모던 아피자(현지인이라면 '아-비트'로 발음하는 것을 아시겠죠)는 샌프란시스코의 토니스 피제리아 나폴레타나를 잇는 올해 최고의 피자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 푸스타리 주인의 헌신과 역사의 중요성

    이 레스토랑은 1934년 토니스 아피자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현재 주인인 윌리엄 "빌리" 푸스타리가 인수했습니다. 푸스타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레스토랑의 스타일이나 요리 방법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몇 가지 세부 사항을 미세 조정했다고 잡지에 말했습니다. "35년 전과 재료는 달라지지 않았으며 더 좋은 제품을 구입했을 뿐입니다."라고 그는 현지에서 조달한 소시지를 한 가지 예로 들며 말했습니다. "아침 일찍 전화가 옵니다. 우리가 몇 파운드를 원하는지 말하면 그들이 갈아서 만들어서 가져다주죠."

     

    3. 뉴헤이븐의 피자 문화와 모던 아피자의 위치

    뉴헤이븐에는 널리 알려진 (그리고 엄청나게 인기 있는) 피자가 있습니다. CT 인사이더에 따르면 모던 아피자는 샐리 아피자, 프랭크 페페의 피자 가게와 함께 뉴헤이븐의 3대 피자 가게 중 하나로 꼽힙니다.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모던 아피자를 뉴헤이븐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장소로 유지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는 푸스타리는 코네티컷 양조장과 제휴하여 레스토랑에서 한정판 맥주를 판매함으로써 지역 사회와의 유대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최고의 피자 맛집 28곳. 모던의 웹사이트에는 "역사는 여전히 모던의 정신의 일부이며, 빈티지한 이미지가 벽에 걸려 있고 주방 안을 들여다보면 까맣게 그을린 벽돌 화덕에서 피자가 미끄러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던에 충성하는 오랜 고객과 가족들은 모던 아피자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였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며, 앞으로 몇 세대에 걸쳐 중요한 유일한 피자임을 증명할 것입니다." 푸스타리는 피자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바쁜 주말에는 하루에 최대 1,100개의 피자를 판매할 수 있으며, 레스토랑을 확장하거나 다른 지점을 오픈하면 5배의 파이를 판매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스타리는 그럴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모던 아피자는 또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타사 앱을 통한 주문도 받지 않기 때문에 유명한 클램 카지노 또는 이탈리안 밤 파이를 원한다면 레스토랑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4. '피자 법안'과 뉴헤이븐 피자의 지위

    뉴헤이븐의 상징적인 피자집들은 패트리샤 딜런 주 하원의원(D-뉴헤이븐)과 게리 윈필드 상원의원(D-뉴헤이븐)이 피자를 코네티컷의 공식 주 음식으로 만들자는 제안에 반영되기도 했습니다. 브롱크스 태생의 윈필드는 2021년 하트포드 코란트와의 인터뷰에서 "뉴헤이븐에 도착했을 때 '이 피자가 정말 맛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뉴 헤이븐은 정말 놀랍습니다. [이 법안은 정말 재미있는 법안입니다. 저는 뉴욕 출신이고 뉴헤이븐에 살고 있습니다. 피자는 제 삶의 큰 부분입니다." 이른바 '피자 법안'은 주 의회에 두 번이나 상정되었지만 아직 공식적인 법안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코네티컷에서 피자를 허용하자는 의견도 이웃 뉴욕이나 인근 뉴저지에서는 잘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5. 빌 푸스타리의 헌신과 레스토랑의 미래

    빌 푸스타리는 피자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바쁜 주말에는 하루에 최대 1,100개의 피자를 판매할 수 있으며, 레스토랑을 확장하거나 다른 지점을 오픈하면 5배의 파이를 판매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스타리는 그럴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레스토랑에 대해 "사랑의 노동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아는 건 그것뿐입니다. 제가 해온 전부입니다."